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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주, 테마주, 수혜주 정리 (국내주식)

저출산 대장주, 관련주 - 정책 테마주 정리

by 지식을 기록하는 공간 2022. 5.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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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에는 저출산 관련주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출산 관련주는 여야를 막론하고 정택 테마주로 수급이 쏠리는 경향이 항상 나타납니다. 저출산 관련주는 실적주로 변모할 가능성을 매우 낮습니다. 어떤 정부에서도 현재 낭떠러지로 떨어지고 있는 혼인률과 출산율을 바로 잡는 노력을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매수매도에 대한 추천이 절대 아닙니다.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참고만 해주세요.

저출산 관련주 모음


저출산 대장주 아가방컴퍼니

아가방컴퍼니는 1979년 4월 설립되었으며 2002년 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본사는 서울 역삼동에, 물류시설은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미국과 중국에 현지 판매법인과 생산법인을 보유 중 입니다.

중국 내수 유통, 수출업체인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 미국에 위치한 AGABANG U.S.A.,lnc.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아가방컴퍼니가 저출산 대장주로 편입된 이유는 아가방컴퍼니는 저출산 테마가 시장에서 돌 때마다 가장 강력한 수급을 보여줬던 이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출산 대장주 삼성출판사

삼성출판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룹니다.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습니다.

 

삼성출판사가 저출산 대장주로 편입된 이유는 핑크퐁 관련주로 움직였던 과거 이력이 있기 때문에 저출산에 따라 아이들에 대한 지원이 증가할 경우 컨텐츠 소비가 증가함으로 수혜를 입을 것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저출산 관련주 제로투세븐
제로투세븐은 2000년 라이프파트너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2007년 사명을 제로투세븐으로 변경했습니다. 주 사업은 패션, 코스메틱, 포장으로 구분됩니다. 패션 부문은 유아동 패션 브랜드 알로앤루, 알퐁소 제품을 판매하고, 유아동 전문 이커머스 채널 '제로투세븐닷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스메틱 부문은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 판매합니다. 포장 부문은 분유 등 분말제품 상단에 위치하는 POE(Peel Off End)을 국내외로 공급합니다.

제로투세븐이 저출산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알로앤루 등의 아기용품 매장들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직접적인 수혜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저출산 관련주 매일유업

2017년 5월 매일유업에서 인적분할 되었으며,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매일우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앱솔루트 명작, 매일바이오, 뼈로가는 칼슘두유 등이 있으며 2021년 6월 말 기준 국내업계 중 최다인 총 17품목의 특수분유를 운영합니다.

백색우유 시장 내 상위 3개업체 중 하나로서, 특히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프리미엄 (저온살균, 유기농, 락토프리)과 저지방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매일유업이 저출산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특수분유를 운영하고 있는 부분이 시장에서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저출산 테마주 캐리소프트
2014년 10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입니다.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합니다. 캐릭터 IP <캐리와 친구들>을 주인공 캐릭터로 등장시킨 극장용의 장편 애니메이션인 '캐리와 슈퍼콜라'를 영어, 중국어, 한국어의 3개 국어로 제작 중입니다.

캐리소프트가 저출산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는 어린이 가족 콘텐츠를 다루고 있어 저출산 관련된 테마가 시장에서 돌 경우 간접적인 수혜가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저출산 정책 테마주
남양유업은 1964년 3월 13일에 설립되어, 분유, 시유, 발효유, 치즈 등 유가공제품 및 카페믹스, 음료제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로 197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영업 사업부문은 생산하는 제품의 형태에 따라 우유류, 분유류, 기타로 분류됩니다. 동사의 주요 제품으로는 맛있는우유GT, 아인슈타인GT, 몸이가벼워지는시간17차, 앳홈 주스, 드빈치치즈 등이 있습니다.

남양유업이 저출산 정책 테마주로 엮인 이유는 아기와 관련된 분유, 우유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출산 정책 관련주 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의 사업은 PS(Paper solution)와 HL(Home&life)로 구분됩니다. PS사업부는 주로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산업용지, 식품용지, 특수용지 등)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HL사업부는 두루마리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기저귀류, 생리대류, 물티슈류, 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제조&판매하는 생활용품사업을 영위합니다. 2021년 2분기 기준 매출은 PS 부문 53%, HL부문 43.7%, 기타부문 3.1%로 구성됩니다.

깨끗한나라가 저출산 정책 관련주로 엮인 이유는 기저귀를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저출산 정책을 통해 출산율이 증가할 경우 수혜를 입게 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저출산 정책 대장주 네오팜

화장품 브랜드로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티엘스' 메디컬스킨케어 브랜드'제로이드'가 있습니다.

병원, 유아용품점, 매스마켓 등의 유통망에 따라 광고판촉 및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하여 유통망에 차별적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주요매출처로는 씨제이올리브영주식회사, 쿠팡 등을 두고 있습니다.

 

네오팜이 저출산 정책 대장주로 엮인 이유는 아토피 보습제 전문업체로서 저출산 정책을 통해 출산율이 증가할 경우 간접적으로 수혜가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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