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오프닝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종목
위드코로나라는 말이 나올 무렵 오미크론이
전 세계를 혼란에 빠뜨렸습니다.
하지만, 이제 와서 보니 치명률은 낮아지고
전염성이 강해진 형태였다는 것이 밝혀졌죠.
코로나로 인한 공포는 이제 어느정도
끝나가는 것 같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위드코로나 시대가
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에 수혜를 입게될 리오프닝 관련주,대장주
종목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오프닝 대장주 모두투어
모두투어는 1989년 2월 14일에 설립했습니다.
2005년 7월 26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돼 매매가 개시되었으며 여행알선
서비스 부문, 호텔위탁운영 및 대행 부문,
부동산투자 등 3개 분야로 구분됩니다.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에 관련되는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여행상품을 B2B 형태 위주로 판매 하고 있고,
전국에 지점 및 영업소를 두어 다양한 유통
채널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모두투어가 리오프닝 대장주로 인식되는
이유는 국내 최초의 여행상품 도매업을
시작한 업체로서 해탁 섹터에서는 가장 큰
이목을 집중 받기 때문입니다.
리오프닝 관련주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2021년 9월말 기준 총 156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2개국 107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운송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항공운송사업과 더불어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의 연구,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 등의 관련 사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공급망 정체 및 긴급성
수요의 증가로 항공화물 시장은 지속
호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이 리오프닝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리오프닝 이후 국가 간의 왕래가 잦아짐에 따라
수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리오프닝 관련주 호텔신라
호텔신라는 1973년 5월 9일에 설립되었으며,
1991년 3월 1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
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TR부문은 국내외 약 10여개 면세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사업의 위상을 제고하고,
해외 사업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세계
3위 면세점 사업자로 등극했습니다.
호텔&레저 부문은 직영, 임차, 위탁운영 방식의
호텔 및 여행, 레포츠, CFC 등 레저사업을 통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호텔신라가 리오프닝 관련주로 엮이는 이유는
리오프닝이 본격화되면 외국인 관광객의
수요로 인해 실적 개선세가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리오프닝 수혜주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일반여행업(여행알선) 및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등의 서비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93년 11월 설립되었습니다.
전세계 20여만 개 여행상품을 전국 8,000여개의
협력여행사, 온라인포털, 쇼핑몰 등의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종합 홀세일러입니다.
종속회사를 통하여, 출장수요 및 자유여행 등과
같은 특화된 시장을 위한 여행알선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해외를 거점으로 한 서비스제공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하나투어가 리오프닝 수혜주로 인식되는 이유는
항공권 판매, 여행 알선 등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리오프닝 수혜주 인터파크
인터파크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지주회사는 아니나 자회사 지원 및 관리사업과
전자상거래에 도소매업, 공연 기획 및 제작,
티켓예매 및 판매대행업, 일반여행업 및
여행중개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이마켓코리아, 안연케어, 인터파크씨어터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중입니다.
매출은 전자상거래업 84.18%, 전자상거래
연관사업 0.48%, 바이오헬스케어 사업
15.34%로 구성됩니다.
인터파크가 리오프닝 수혜주로 주목받는
이유는 향후 코로나가 종식되면 여행중개업,
일반여행업 부문의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리오프닝 테마주 아시아나항공
항공운송업은 그 시장의 성격이 매우 상이한
여객과 화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등 항공 3사 및 국내 양대
공항공사의 시스템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대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항공/공항IT 전문기업으로서 높은 시장
지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국내여객 9개 도시, 9개 노선,
국제여객 21개 국가, 64개 도시, 71개 노선과
국제화물 12개 국가, 27개 도시, 25개 노선의
네트워크를 보유 중입니다.
아시아나항공이 리오프닝 테마주로 인식되는
이유는 여객 화물 운송 서비스를 영위하는
회사이니만큼 코로나 종식 시 실적 흐름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매수매도에 대한 추천글이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참고자료로만 활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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