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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테마주 - 인바디, 성장하는 매출에도 수익성은 악화

by 지식을 기록하는 공간 2024. 5.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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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테마주 - 인바디, 성장하는 매출에도 수익성은 악화

한국을 대표하는 의료기기 기업 중 하나인 인바디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최근에 나온 보고서에 따르면, 인바디의 매출은 상당히 늘었지만 수익성은 조금 악화되었다고 합니다.


회사 개요
인바디는 1996년에 전자의료기기 및 생체신호 측정장치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제품인 체성분 분석기를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어요. 그 후 2000년 12월에는 한국증권업협회에 주식을 상장하고, 2014년 9월에는 상호를 주식회사 바이오스페이스에서 주식회사 인바디로 변경했습니다.


성장과 변화
인바디는 성장의 재도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문가용 신제품 InBody380, InBody580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방침을 세우고 있어요. 이러한 노력 덕분에 2023년 12월에는 전년 대비 매출액이 6.5% 증가했어요. 그러나 영업이익은 5.8% 감소하고, 당기순이익은 8.6% 증가했습니다.


해외 시장 공략
인바디는 해외시장에서도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고 있어요. 직접 진출한 지역에서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대리점을 운영하는 지역에서는 매출이 소폭 감소한 모습입니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미국 필라델피아에 신규법인을 설립했습니다. 이곳에서는 InBody 970, BWA와 같은 한 차원 높은 제품으로 의료 시장을 확대하고자 하는 계획입니다.


고려해야 할 점
그렇다면 왜 매출은 증가했는데 수익성이 악화되었을까요?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제품 선호도의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제품이 시장에 나오면서 예전 제품보다 매출은 늘었지만, 새 제품의 생산 비용이 높아져 영업이익이 감소할 수 있어요.
 
둘째,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이 치열해질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면서 마케팅 비용이나 대리점 수수료 등의 비용이 증가할 수 있어요.
 
셋째, 환율 변동의 영향도 있을 겁니다. 해외에서의 매출이 국내 통화로 환산되면서 환율 변동으로 인한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인바디는 성장과 변화를 이끌어내는 기업으로서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익성 악화와 같은 문제는 놓치지 않고 살펴봐야 할 부분입니다. 회사는 이러한 문제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혁신과 투자를 통해 미래를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인바디의 성장과 발전을 응원합시다!
 
>손해보지 않는 사람들의 현명한 소비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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